마케팅롯데 칠성 사이다
  [마케팅]롯데 칠성 사이다.doc |             |  
  본문 인체에 무해 - 깨끗함 앞세워 시장 점유율 82% 육박     지난해 탄생 50돌을 맞은 롯데칠성의  칠성사이다 는 반세기 동안 우리 민족의 입맛을 대변해 온 음료이다.     하루에도 헤아릴 수 없는 수많은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50년 동안 줄곧 우리 곁에서 변함없이 즐거움을 선사해온  칠성사이다 의 저력은 실로 대단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.    IMF 관리체제 이후 소득 감소에 따른 소비 위축 현상으로 전체 음료시장 규모가 감소되는 상황에서도 사이다 시장은 97년 2200억원, 98년 2300억원으로 5% 증가한 실적을 보였다.     또 99년에는 탄탄한 수요 기반을 바탕으로 약 20% 정도 성장한 2700억원의 실적을 기록하였으며, 2000년에는 상반기 약 10%를 상회하는 증가세를 보였으나 하반기 들어 급속한 소비 심리 냉각에 따라 전년과 동일한 수준을 기록하였다.    
  본문내용 우리 민족의 입맛을 대변해 온 음료이다.  하루에도 헤아릴 수 없는 수많은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50년 동안 줄곧 우리 곁에서 변함없이 즐거움을 선사해온 칠성사이다의 저력은 실로 대단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.  IMF 관리체제 이후 소득 감소에 따른 소비 위축 현상으로 전체 음료시장 규모가 감소되는 상황에서도 사이다 시장은 97년 2200억원, 98년 2300억원으로 5% 증가한 실적을 보였다.  또 99년에는 탄탄한 수요 기반을 바탕으로 약 20% 정도 성장한 2700억원의 실적을 기록하였으며, 2000년에는 상반기 약 10%를 상회하는 증가세를 보였으나 하반기 들어 급속한 소비 심리 냉각에 따라 전년과 동일한 수준을 기록하였다.  이러한 전체 사이다 시장의 제자리 걸음에도 불구하고 | 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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